2023년 스팀으로 출시되는 '소울라이크 게임' 기대작 TOP 8
- 2023년 기대작
- 2023. 1. 24. 19:59
올해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출시될 예정인 소울라이크 게임 중 가장 기대되는 8개의 타이틀들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본 포스트는 2023년 이후로 출시되는 신작 게임들로만 구성했으며, 게임 개발사 또는 배급사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출시가 연기 및 중단될 수 있습니다.
8. 클래시: 아티팩트 오브 카오스
8위로 선정된 작품은 '락 오브 에이지' 시리즈로 잘 알려진 칠레의 게임 개발사 '에이스 팀(ACE Team)'이 개발한 소울라이크 게임 '클래시: 아티팩트 오브 카오스(Clash: Artifacts of Chaos)'입니다.
'클래시: 아티팩트 오브 카오스'는 초현실과 펑크 판타지가 합쳐진 세계를 배경으로 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제노조이크'라는 이상한 나라에서 은둔자로 살아가는 무예의 달인 '수도'가 되어, 아티팩트의 주인 '제미니'로부터 신비로운 힘을 지닌 '소년'을 지키기 위해, 흥미를 돋우는 이 땅을 떠돌며 다양한 무술을 배워, 뒤를 쫓는 용병들에 맞서, 위험천만한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클래시: 아티팩트 오브 카오스'는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오는 3월 10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이틀: 클래시: 아티팩트 오브 카오스(Clash: Artifacts of Chaos)
개발: 에이스 팀(ACE Team)
가격: 미정
언어: 한국어 인터페이스, 자막 지원
출시 예정일: 2023년 3월 10일
7. 프로젝트 렐릭
7위로 선정된 작품은 한국의 게임 개발사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Project Cloud Games)'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게임 '프로젝트 렐릭(PROJECT RELIC)'입니다.
'프로젝트 렐릭'은 브루탈이라는 괴물들에게 문명이 파괴된 세계를 배경으로 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인류의 마지막 희망인 '헌터'가 되어, 문명이 파괴된 절망적인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세계 곳곳에 있는 유물석을 활용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로 무시무시한 괴물들에 맞서 맹렬한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프로젝트 렐릭'은 싱글 또는 온라인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오는 3분기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이틀: 프로젝트 렐릭(PROJECT RELIC)
개발: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Project Cloud Games)
가격: 미정
언어: 한국어 지원
출시 예정일: 2023년 3분기
6. 스카스 어보브
6위로 선정된 작품은 세르비아의 게임 개발사 '매드 헤드 게임즈(Mad Head Games)'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게임 '스카스 어보브(Scars Above)'입니다.
'스카스 어보브'는 외계 세계를 배경으로 한 액션 어드벤처 슈팅 게임입니다.
거대하고 불가사의한 외계 구조 '다면체'가 지구 궤도에 나타나고, 이것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조사팀이 파견되지만, 다면체는 팀을 우주 너머의 외계 행성으로 이끌게 되는데...
플레이어는 조사팀 'SCAR'의 멤버 '케이트 워드' 박사가 되어, 홀로 낯설고 적대적인 외계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양각색의 속성 무기들을 사용해, 무시무시한 외계 생물에 맞서, 사건의 배후를 밝혀나가게 됩니다.
'스카스 어보브'는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오는 3월 1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이틀: 스카스 어보브(Scars Above)
개발: 매드 헤드 게임즈(Mad Head Games)
가격: 미정
언어: 한국어 인터페이스, 자막 지원
출시 예정일: 2023년 3월 1일
5. 플린트락: 더 시즈 오브 던
5위로 선정된 작품은 뉴질랜드의 게임 개발사 'A44 Games(A44 게임즈)'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게임 '플린트락: 더 시즈 오브 던(Flintlock: The Siege of Dawn)'입니다.
'플린트락: 더 시즈 오브 던'은 마법과 화약이 공존하는 중세풍 세계를 배경으로 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사후세계로 향하는 문이 열려 신들의 언데드 군대가 현세로 빠져 나와, 인류는 멸종을 눈앞에 두게 되고, 이를 저지하기 위해 연합군을 결성하는데...
플레이어는 연합군의 일원이 되어, 자신들의 세상을 다시 되찾기 위해, 초자연적인 존재에 맞서, 총과 도끼와 마법을 활용해, 죽음의 물결에 대항하는 인류 최후의 포위전을 이끌어 나가게 됩니다.
'플린트락: 더 시즈 오브 던'은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올해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이틀: 플린트락: 더 시즈 오브 던(Flintlock: The Siege of Dawn)
개발: A44 Games(A44 게임즈)
가격: 미정
언어: 한국어 인터페이스, 자막 지원
출시 예정일: 2023년
4. P의 거짓
4위로 선정된 작품은 한국의 게임 개발사 '네오위즈(NEOWIZ)'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게임 'P의 거짓(Lies of P)'입니다.
'P의 거짓'은 카를로 콜로디의 명작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성인 잔혹극으로 각색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어둠과 광기로 가득한 도시 '크라트'에 홀로 남겨진 인형 '피노키오'가 되어, 인간이 되기 위해 제페토 영감을 찾아 나서게 되고, 무기를 조합하고 신체를 개조해 닥쳐오는 강대한 적들을 물리치며 진실을 향해 나아가게 됩니다.
'P의 거짓'은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올해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이틀: P의 거짓(Lies of P)
개발: 네오위즈(NEOWIZ)
가격: 미정
언어: 한국어 인터페이스, 자막 지원
출시 예정일: 2023년
3.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3위로 선정된 작품은 타이탄폴 시리즈와 에이펙스 레전드로 잘 알려진 미국의 게임 개발사 '리스폰 엔터테인먼트(Respawn Entertainment)'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게임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STAR WARS Jedi: Survivor)'입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는 전작인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의 5년 후 이야기를 다루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제다이 기사 '칼 케스티스'가 되어, 은하계가 더욱 깊은 어둠 속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광선검 전투 스타일과 포스 능력을 발휘해, 은하 제국에 맞서 싸워나가게 됩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는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오는 3월 17일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이틀: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STAR WARS Jedi: Survivor)
개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Respawn Entertainment)
가격: 77,000원
언어: 한국어 인터페이스 지원
출시 예정일: 2023년 3월 17일
2. 더 로드 오브 더 폴른
2위로 선정된 작품은 폴란드의 게임 개발사 '헥스웍스(HEXWORKS)'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게임 '더 로드 오브 더 폴른(The Lords of the Fallen)'입니다.
'더 로드 오브 더 폴른'은 전작인 '로드 오브 더 폴른'으로부터 9년 만에 선보이는 광활한 다크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전설의 다크 크루세이더 중 한 명이 되어, 부활한 사악한 신 '아디르'를 타도하기 위해, 산 자와 죽은 자의 광활한 두 세계를 넘나들어, 나만의 플레이스타일로 몰려드는 위협에 맞서 빠르고 유동적인 고난도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더 로드 오브 더 폴른'은 싱글 플레이 또는 온라인으로 PvP 및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올해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이틀: 더 로드 오브 더 폴른(The Lords of the Fallen)
개발: 헥스웍스(HEXWORKS)
가격: 미정
언어: 한국어 인터페이스, 자막 지원
출시 예정일: 2023년
1.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대망의 1위로 선정된 작품은 인왕과 닌자 가이덴 시리즈로 잘 알려진 코에이 테크모의 산하 게임 개발사 '팀 닌자(Team Ninja)'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게임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Wo Long: Fallen Dynasty)'입니다.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는 후한 말기의 삼국지를 다크 판타지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무명의 의용병이 되어, 초인적인 무장과 요마로 넘쳐나는 삼국난세에 맞서기 위해, 속도감 넘치는 화려한 검술 액션을 선보이며, 무수한 역경을 헤쳐나가게 됩니다.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는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오는 3월 3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이틀: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Wo Long: Fallen Dynasty)
개발: 팀 닌자(Team Ninja)
가격: 69,800원
언어: 한국어 인터페이스, 자막 지원
출시 예정일: 2023년 3월 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