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출시될 예정인 'PC 게임' 기대작 7선 (2022년 12월 1주차)
- 신작 라인업
- 2022. 11. 28. 00:56
2022년 12월 첫째 주에 PC(스팀, 에픽게임즈 등)로 출시될 예정인 신작 게임 중 가장 기대되는 7개의 타이틀들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본 포스트는 2022년 11월 28일부터 12월 4일에 출시되는 게임들로만 구성했으며, 게임 개발사 또는 배급사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출시가 연기 및 중단될 수 있습니다.
더 나이트 위치
첫 번째로 소개드릴 게임은 '스페인'에 거점을 둔 인디 게임 개발사 '슈퍼 메가 팀(Super Mega Team)'이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더 나이트 위치(The Knight Witch)'입니다.
'더 나이트 위치'는 손으로 직접 그린 아름다운 세상 속에서 빠른 속도감의 슈팅 액션을 선보이는 메트로배니아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현실을 뛰어넘는 마법 능력을 보유한 '나이트 위치'가 되어, 침략으로부터 자신의 고향을 지키기 위해, 치명적인 카드 기반의 주문을 시전하여 사악한 세력에 맞서, 전투 골렘 침략의 배후가 누구인지 밝혀 나가게 됩니다.
'더 나이트 위치'는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오는 11월 30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레트로 가제츠
다음으로 소개드릴 게임은 '아이슬란드'와 '이탈리아'에 거점을 둔 인디 게임 개발사 '리커리쉬 ehf(Licorice ehf)'가 개발한 시뮬레이션 게임 '레트로 가제츠(Retro Gadgets)'입니다.
'레트로 가제츠'는 플레이어가 직접 자신만의 전자 도구를 개발 및 제작하고 납땜과 코딩 그리고 커스터마이즈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작고 아늑한 나만의 작업대에서 게임용 콘솔이나 기상 관측기, 라이트보드, 라디오, 드럼 머신까지 어떤 도구라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내가 만든 도구가 실제로 작동하는 짜릿한 순간을 느끼게 됩니다.
'레트로 가제츠'는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으며, 오는 12월 1일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스트로나이트
다음으로 소개드릴 게임은 1인 인디 게임 개발사 '듐 게임즈 스튜디오(Dume Games Studio)'가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아스트로나이트(Astronite)'입니다.
'아스트로나이트'는 액션, 탐험, 퍼즐, 플랫폼을 결합한 1비트 메트로배니아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용감한 탐험가 '아스트로나이트'가 되어, 고향 행성에서 급속히 퍼져가는 생물체를 제거하기 위해, 다양한 적과 싸우고, 플랫폼 지역을 탐험하고, 길을 가로막는 보스를 물리쳐 나가게 됩니다.
'아스트로나이트'는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오는 12월 1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다음으로 소개드릴 게임은 '스웨덴 스톡홀름'에 거점을 둔 게임 개발사 '팻샤크(Fatshark)'가 개발한 4인 협동 FPS 게임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Warhammer 40,000: Darktide)'입니다.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는 버민타이드 1과 2를 개발한 스웨덴의 게임 개발사 '팻샤크'가 선보이는 4인 협동 FPS 게임입니다.
하이브의 깊은 곳에서 부패의 씨앗이 어둠의 물결로 변하여 꿈틀거리며, 정체 불명의 새로운 불길한 적이 도시 전체를 집어 삼키려 하는데...
플레이어는 광신적인 이단심문관이 되어, 피에 굶주린 적들로부터 테르티움을 되찾기 위해, 하이브 깊은 곳에 도사리는 위협을 목숨을 걸고 제거해 나가게 됩니다.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는 온라인 멀티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오는 12월 1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
다음으로 소개드릴 게임은 '한국'의 게임 회사 '크래프톤(KRAFTON)'의 산하 게임 개발사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triking Distance Studios)'가 개발한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입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목성의 위성 '칼리스토'의 최고 보안 등급 감옥인 '블랙 아이언 교도소'를 무대로 펼쳐지는 내러티브 중심의 3인칭 생존 공포 게임입니다.
수감자들이 괴물로 변해 블랙 아이언 교도소는 혼란의 도가니에 빠지게 되고...
플레이어는 주인공이자 수감자 중 하나인 '제이콥 리'가 되어, 안전한 길을 찾아 블랙 아이언 교도소를 탈출하기 위해 괴물들을 상대로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고, 칼리스토 이면에 감춰진 어둡고 충격적인 비밀을 파헤쳐 나가게 됩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오는 12월 2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
다음으로 소개드릴 게임은 '잉글랜드 길퍼드'에 거점을 둔 게임 개발사 '크라이테리온 게임즈(Criterion Games)'가 개발한 레이싱 게임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Need for Speed Unbound)'입니다.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는 전작인 '니드 포 스피드 히트'로부터 3년 만에 선보이는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 25번째 스트리트 레이싱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4주 동안 진행되는 격렬한 레이싱을 통해 경쟁에서 승리하고 경찰을 따돌리며 스트리트 레이싱에 이름을 날려,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거리를 빛내게 됩니다.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는 싱글 플레이 또는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오는 12월 3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마블 미드나잇 선즈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게임은 '미국 메릴랜드 볼티모어'에 거점을 둔 게임 개발사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가 개발한 전략 RPG '마블 미드나잇 선즈(Marvel's Midnight Suns)'입니다.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전작인 '엑스컴' 시리즈로 유명한 게임 개발사 '파이락시스 게임즈'가 선보이는 마블 유니버스 기반의 턴제 전략 RPG입니다.
플레이어는 마블 유니버스의 어두운 뒤편에서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강력한 적, 릴리스의 악마 군단과 옛 신 크톤에 맞서 싸우며 전설의 마블 슈퍼히어로 및 초능력 전사들과 끈끈한 유대관계를 형성해 나가게 됩니다.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고,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오는 12월 3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